과대출자 추가대출 한도와 금리는

기존에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 신규로 대출을 실행하여 기존 대출을 상환하고 새로운 대출로 갈아타는것을 대환대출이라고 합니다. 소득이 좋고 신용도가 높은 자의경우 추가대출이 어렵지 않지만,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은 그렇지 않은데요, 대출 과보유자의 경우 신용도가 바닥을 치고 있을것이기 때문 입니다. 대출을 과하게 보유하고 있는 사람의 경우 매달 상환의 고통에서 지내고 있을텐데요. 조건을 충족한다면 정부지원 대환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햇살론15는 시중 1금융권과 2금융권 저축은행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정부지원 자금입니다.

대출 신청일 현재 연 20% 이상 고금리 대출을 정상이용중인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 하는데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의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근로자, 사업자, 연금수령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1금융권과 2금융권 각각 일정기간 이상 재직, 사업영위기간을 충족해야 하며 연금수령자의 경우 연 1회 이상 연금수령 사실을 증빙할 수 있어야 합니다.

햇살론15는 은행에 위탁하여 판매하는 위탁보증상품(일반보증)과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특례보증상품으로 나뉘게 됩니다. 위탁보증의 경우 최대 한도는 700만원 이내이며 연 15.9% 고정금리 입니다.

위탁보증 한도만으로 대환이 어려운 분의 경우 특례보증 대상자에 해당되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상담 및 심사를 통해 대출진행이 가능하며 한도는 마찬가지로 최대 700만원 이내 입니다.

햇살론15는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우대금리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대출기간 5년 성실상환자는 연 0.15%, 대출기간 3년 성실상환자는 연0.3% 만큼의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탁보증(일반보증) 대출진행시 은행별로 대환가능 여부, 심사기준이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또한 기존에 대출을 받은 기관에도 대환여부를 문의해보아야 합니다.

소액대출

소액대출의 경우 1금융권과 2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소액대출은 대출신청자가 소득활동을 하지 않는 무직자여도 신용에 문제만 없다면 대출진행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기대출과다자의 경우 대출가능 여부가 신청인에 따라 상이하니 소액대출도 가능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소액대출은 은행을 방문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 앱 또는 은행 웹 사이트 내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상담이 필요하신 분의 경우 유선상담 혹은 방문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